본문 바로가기
요리노트

시원한 여름 음식 백종원 냉라면 레시피

by 정유호걸 2021. 8. 3.

가만있어도 높은 불쾌지수에 가스불까지 써 가며 몇십 분씩 요리를 한다는 게 쉽지 않은 계절이네요. 5분 안에 만들어서 먹을 수 있는 초간단 여름음식 냉라면을 백종원쌤의 레시피로 만들어 볼까요? 


<시원한 백종원 냉라면>

얼음 동동 냉라면
시원한 냉라면

◈ 주재료

라면 1개, 진간장(20g) 2큰술, 황설탕(24g) 2큰술, 식초(20g) 2큰술, 오이(60g) 1/3개, 청양고추(8g) 1개, 게맛살(20g) 1개, 쪽파 1줄(8g), 단무지(20g) 약간, 정수물(190g) 1컵, 얼음 적당량

 

◈ 레시피

1. 물과 식초, 진간장, 황설탕, 라면 수프를 넣고 섞어서 냉라면 소스를 만들어 주세요.

2. 오이와 단무지는 가늘게 채 썰어주세요.

3. 청양고추는 반을 갈라 잘게 썰고 쪽파는 송송 썰어주세요.

4. 게맛살을 손으로 잘게 찢어주세요.

5. 끓는 물에 면과 건더기 수프를 넣고 삶아낸 후 얼음물에 헹구에 주세요.

6. 면기에 라면을 담고 가장자리로 냉라면 소스를 부어주세요.

7. 고명으로 채 썬 오이와 잘게 찢은 게맛살, 채 썬 단무지, 송송 썬 청양고추와 쪽파를 취향껏 올려서 맛있게 드세요.

 

◈ Tip

1. 라면 수프는 향이 너무 강하지 않은 걸로 선택하세요. 백종원쌤은 삼양라면으로 하셨어요.

2. 물 1컵에 진간장 2큰술, 황설탕 2큰술, 식초 2큰술, 라면 수프를 섞은 소스가 기본 베이스입니다. 간이 너무 세면 물을 더 추가하시면 돼요. 얼음이 없는 분은 소스를 냉동실에 넣어서 식히시면 돼요. 

3. 고명으로 올릴 채소는 취향껏 냉장고 사정에 맞게 넣으시면 돼요. 하지만 청양고추는 빠지면 마니 섭섭해요. 매운 고추가 부담스러운 분은 풋고추라도 넣으세요. 고기는 대패삼겹살이나 닭가슴살 등을 맛술 넣고 삶아서 올리면 0k!

4. 라면을 삶을 때는 평소보다 30초 정도 더 삶아주세요. 얼음물에 헹구면 꼬들을 넘어서  너무 딱딱해져요.


레시피는 간단하지만 맛은 절대 가볍지 않은 시원하고 맛있는 백 파더님의 냉라면 레시피를 소개해드렸습니다.

댓글